지난 11월 4~5일 이틀 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구글의 주최한 FORM 2014가 진행 되었는데요. Google FORM 이란 여러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디자인과 기술의 접점에 대해 1박 2일간 열띤 토론을 벌이는 구글의 첫번째 디자인 행사입니다.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우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만드는 디자이너들이 한데 모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초대 받은 디자이너만 참석 할 수 있었던 인바이트-온리 행사였지만 고맙게도 모든 세션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그 중 위트스튜디오 팀에서 매우 흥미롭게 시청한 세션이 있어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렇게 번역을 하게 되었는데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유명 프로토타이핑 툴 제작자들이 한데 모여 각각의 툴을 만들어온 과정과 UI 디자인의 미래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자막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오른쪽 하단의 자막 설정을 On으로 바꿔주세요)

무엇보다 서로가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팀들이 이렇게 모여 업계의 미래에 대해 자연스레 논의 할 수 있는 이러한 환경이야 말로 그들의 경쟁력이 아닐까 싶네요. 

이런 대규모 디자인 컨퍼런스를 애플이 아닌 구글이 먼저 시작했다는 점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첫 시작을 끊은 FORM 2014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들을 위한 이런 행사들이 앞으로도 더 많이 마련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radiofun님의 블로그에서 해당  세션에 대한 요약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신고